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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율형 공립고 2.0 자공고 2.0 선정 차이 비교 학교 대구 부산 경북 전남 충남
올해부터 추진되는 자율형 공립고 2.0은 종전의 자율형 공립고와 달리 학교가 지자체‧대학‧기업 등 지역의 여러 주체와 협약을 체결하고, 협약기관이 보유한 인적‧물적 자원을 활용해 인문학‧과학‧인공지능(AI) 등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거나, 학교 구성원이 희망하는 진로체험, 기초학력 지원 및 각종 심화학습 프로그램 등을 자율적으로 편성‧운영하게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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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래는 요약글 입니다.
부산장안고등학교 운영계획
한국수력원자력(주) 고리본부 : 협약기관의 충분한 예산 지원 및 인적·물적 자원을 바탕으로 협약·운영위원회를 통한 학교 교육과정 특성화, 수업 혁신, 교원능력개발 등 학교 자율성, 교과 개발·운영 전문성 강화
공주고등학교 운영계획
공주시 : ‘협약·운영위원회’의 당연직 위원으로 공주시청 및 공주고 관계자를 1:1 비율로 위촉하여 지역사회의 의견을 학교 운영 전반에 반영하고, 지자체-학교 인프라 공유 등 협조 강화
안동여자고등학교 운영계획
안동시, 국립안동대 등 : 학교장, 협약기관장·부서장, 학교운영위원 등이 참여한 ‘협약·운영위원회’를 통해 지자체 행·재정적 지원 기반의지역-대학 연계 교육과정 개발 및 인적자원 교류 논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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